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기도교육청,기본 인성 함양 위한 인성교육 교재 6종 개발 착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16 10:02

통합적 교육활동, 구체적 사례와 활동 중심으로 기본 인성 함양
17일 교재 개발 연구진·집필진 등 워크숍 개최...개발 방향 논의

경기도교육청  전경

▲광교신도시 경기도교육청 신청자 전경 사진제공=수원시

경기도교육청이 16일 상시적 교육과정과 수업으로 기본 인성을 기르기 위해 경기인성교육 교재 6종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학교폭력 등 청소년 문제 해결과 실천 중심 인성교육에 대한 현장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도교육청은 초등학교 인성교육 교재 3종, 지도서 3종을 개발해 2024년부터 보급한다.

인성교육 교재는 초등 1~2학년, 초 3~4학년, 초 5~6학년 단계별로 개발하고 존중, 배려, 협력, 윤리적 책임의식을 내재화하는 방향이다.

특히 교육과정, 지역사회·가정과 연계한 통합적 교육활동을 담고 구체적인 사례와 활동을 중심으로 학생 삶에서 체화될 수 있도록 한다.

도교육청은 현장 교사, 교수, 연구자 등 인성교육 전문가를 개발위원으로 위촉하고 현장 소통, 전문가 집단 검토를 통해 현장성 높은 자료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17일 ‘경기인성교육 교재 개발 연구진·집필진 워크숍’을 개최해 △경기인성교육과 성장단계별 인성교육 △교재 집필의 방법과 절차 △인성교육의 의미와 접근 방법 △학년별 자료 개발 방향을 논의한다.

서은경 도교육청 생활인성교육과장은 "학교폭력 등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학교의 인성교육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초등학교 시기에 인성교육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자료를 개발해 상시적인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