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고든램지버거’ 한국 2호점···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에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15 12:04
‘고든램지버거’ 한국 2호점···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에 오

▲미쉐린 3스타 셰프 고든램지(Gordon Ramsay)와 1966 버거. 사진=고든램지버거.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고든램지버거’ 한국 2호점이 오는 6월 말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오픈한다. 지난해 1월 잠실 롯데월드몰에 아시아 최초로 문을 연데 이어 이번에 오픈하는 신세계 센텀시티점은 국내 두 번째이자 전세계 여섯번째 고든램지버거 매장이다.

스코틀랜드 태생의 고든램지(Gordon Ramsay)는 대영제국훈장 OBE를 받은 영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스타 셰프다. 2001년 자신의 이름을 딴 레스토랑 고든램지가 미쉐린 3스타를 받았다. 현재 한국에는 고든램지버거와 고든램지 스트리트 피자, 스트리트 버거 매장이 있다.

고든램지버거는 버거 애호가들이 찾는 레스토랑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헬스키친 버거, 야드버드 버거, 최고의 재료와 완벽한 감자튀김, 1++ 한우를 사용한 패티와 트러플 페코리노로 만든 고급스러운 1966 버거가 대표 메뉴로 현지에 맞는 재료를 사용해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문을 여는 고든램지버거 2호점은 신세계 센텀시티 지하 1층 식품관으로 매장은 전용면적 338㎡(구 102평)이며 100여석 규모이다.

한편 고든램지버거는 신세계 센텀시티점 만의 차별화를 위해 이색적인 공간 구현에 공을 들이고 있다. ‘항구도시’인 부산의 상징성을 강조하고 고든램지버거의 고급스러움과 클래식함 표현하기 위해 ‘크루즈’를 모티브로 삼았다. 매장 좌측은 역동적이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우측은 아늑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만들어 하나의 브랜드 안에서 다양한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고든램지버거는 캐치테이블을 통해 오픈 1주일 전부터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semin3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