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고준호 경기도의원, "과장된 투자유치 성과 홍보와 말 뿐인 협치" 강하게 비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14 21:40

도정질의 통해 김동연 직격...국민 가스라이팅도 ‘질책’
김 지사, "도의회 야당에게 사과할 의향 전혀 없다" 답변

경기도의회

▲고준호 경기도의원이 14일 도정질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정책위원장인 고준호 의원은 14일 본회의장에서 이어진 제369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도정질문에 나서 김동연 지사에게 "셀프 칭찬으로 도민 가스라이팅 하고 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고 의원은 질의에서 지난 4월 실시된 김 지사의 미국·일본 순방을 언급하며 "대한민국 대통령의 외교 성과에 대해서는 무능이니 가스라이팅이니 평가절하 하면서 자신의 치적은 마치 대단한 성과인 마냥 자랑하고 있다"며 "김 지사는 미국 순방 중인 4월 12일 인테그리스사와 연구소 투자협약을 체결했는데 이는 이미 지난해 10월 경기대학교와 인테그리스사 간 먼저 체결된 협약이었다"고 주장했다.

고의원은 그러면서 "경기대의 투자협약을 가로채 도민을 상대로 거짓말을 한 것도 모자라 지사의 투자 유치 홍보 직후 경기대가 투자협약을 파기함으로써 국제사기 비판에 직면했다"며 "이렇게 사전에 파기될 협약을 면밀한 검토도 없이 마치 자신의 성과인 것처럼 대대적 홍보를 했으나 부끄러운 일"이라고 질타했다.

고 의원은 이어 "김 지사는 성과가 없다는 이유로 대통령께서 국민들을 가스라이팅하고 있다고 발언했는데 그렇다면 김 지사 역시 도민들을 상대로 가스라이팅을 하는 것이냐"고 꼬집었다.

경기도의회

▲사젠제공=경기도의회

고 의원은 아울러 도의회 야당을 대하는 김 지사의 소통·협치 태도에 대해서도 거론, "말로만 협치를 외치고 있다"고 정면으로 비판했다.

고 의원은 지난달 25일 도의회 국민의힘 곽미숙 대표의원이 도지사실을 찾아 김 지사에 면담을 요구하는 사진 자료를 제시하면서 "5월 15일 지사 집무실을 방문했으나 외부 일정이 있다는 이유로 무산됐고, 25일에 재차 방문했지만 출입문은 잠겨 있고 누구도 문을 열어주지 않았다"며 "소통을 안 하겠다는 것인지, 협치를 말하는 표정이 아니다. 지사가 (의회를)방문하면 깜작 방문이고, 도의원들은 당일에 찾아가면 안 되는 것이냐"고 맹공했다.

이에 대해 김 지사는 "(도의회 야당에) 사과할 의향이 없다"면서 "어느 한 장면만 찍힌 사진으로 전부를 말할 수 없다"고 답변했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