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5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글로벌사이버대 AI미래융합학부 석광호 교수, ‘초거대 AI서비스 시대의 시작’ 특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14 17:34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미래융합학부 석광호 교수가 지난 6월 8일 ‘초거대 AI서비스 시대의 시작’ 특강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줌(ZOOM) 라이브 화상특강은 1,245명이 신청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특강 내용은 AI를 활용한 글, 그림 및 동영상 생성, 챗GPT, 미드저니, VIEW 등과 실생활 AI 활용 등이다.

석광호 글로벌사이버대 AI미래융합학부 학부장은 교사와 학부모 등 참여자들에게 줌 무료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사회공헌 프로그램 일환으로 평생교육원 교양 프로그램을 무료로 개설해 일반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 AI미래융합학부 석광호 학부장은 글로벌메타버스기술협회 초대 이사로 활동하며 글로벌사이버대 AI미래융합학과가 AI+X 인재 양성 및 메타버스 기술, 교육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 AI미래융합학부는 정규 4년제 대학 공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AI+X’ 시대를 이끌어 나아갈 AI 융합적 사고를 지닌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AI컴퓨터정보통신, AI메타버스융합, AI실생활융합’의 3가지 전공트랙으로 운영하고 있다. AI미래융합학부는 ‘AI+메타버스+드론’ 융합 교육을 위해 온·오프라인 세미나 및 동아리 활동을 학생들과 정기적으로 진행 중이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는 해외에서 ‘BTS University’로 알려져 있는 K-POP 특성화 대학으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명 대학과의 학점 교류 체결 등으로 주목받는 K-교육 선도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최근 열린 ‘제17회 국가지속가능 ESG 콘퍼런스’에서 SDGs(국제지원) 외교부장관상을 받았으며 뇌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방송연예학과를 비롯해 융합콘텐츠학과, 동양학과 등 문화 영역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1차 모집을 오는 7월 1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원서 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 상담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77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