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포시 제안심사위원회 행정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 심사. 사진제공=김포시 |
접수된 제안은 소관부서 1차 심사에 이어 제안심사실무심의회 2차 심사를 거친 뒤 5월30일 제안심사위원회를 통해 각 제안 순위와 포상 등급을 결정하고 8일 김포시 누리집에 공개했다.
국민신문고 채택 제안 중 ‘관광 포털 내 MBTI 유형별 여행지 추천 콘텐츠 제공’은 관광 누리집에서 MBTI 유형에 따라 여행지를 추천-안내해 관광객 흥미를 유도하자는 제안으로 ‘장려상’을 받았다.
‘김포시 내 헌혈자에게 지역화폐 지급’ 제안은 헌혈한 시민에게 김포시 지역화폐를 인센티브로 지급해 헌혈을 독려하자는 취지 제안으로 ‘노력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행정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에 응모한 제안 중 ‘늘 곁에 My건강 체크서비스’는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건강을 체크할 수 있게 하려는 제안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두 번째 ‘주정차 위반 과태료 부과 반송분 감소’는 주정차 위반에 따른 과태료 부과 시 SNS 발송을 통해 행정인력 낭비 요소를 제거하자는 취지 제안이며 마찬가지로 장려상을 받았다.
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 김포시는 더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참여를 유도해 시민 생각이 정책에 반영되고 시민이 참여하는 시정이 될 수 있도록 제안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