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 대부도 ‘이동케어 똑버스’ 운행…경기최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12 10:51
안산시 대부도 '이동케어 똑버스’

▲안산시 대부도 ‘이동케어 똑버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산시가 대부도 거주 교통약자를 위해 이동약자 수요응답형(DRT) 버스 ‘이동케어 똑버스’를 오는 7월3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

현대자동차와 안전생활실천연합이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대부도에 이동약자를 위한 차량과 운영비 일체를 지원하고, 안산시와 경기교통공사는 행정적 지원을 한다.

안산시-경기교통공사-현대자동차-경원여객자동차(주)-안전생활실천연합은 ‘이동약자 이동케어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7일 안산시청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이동약자 이동케어 서비스 제공 △이동약자 지원 사업을 위한 차량-플랫폼-제도적 지원 △이동약자 이동케어 지원 활성화를 위한 홍보 협력 등이다.

똑버스(DRT) 이동케어 서비스를 위해 우선 현대 쏠라티 차량 2대를 시범운영하며, 운행시간은 기존 대부도 똑버스와 동일한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요금은 현재 시내버스 비용과 동일한 1450원으로 수도권 환승할인도 적용된다. 특히 대부동 거주 65세 이상 노인은 기존 무료교통카드(g-pass)로 연간 16만원까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업무협약식에서 "현대차-안실련 사회공헌사업으로 우리 대부도 지역을 이동케어 사업에 선정해줘 감사하다"며 "향후 대부도 어르신 등 이동약자에게 충분한 승-하차 시간을 주고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행정지원을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똑버스 이동케어 이용대상자 신청 관련 세부사항은 향후 경기교통공사 누리집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