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지역현안 정책 발굴 팔걷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09 11:30

자치행정국, 평화협력국 등 5개 실국과 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경기도 경제투자실 등 5개 실.국과 정담회 개최 모습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이 지난 8일 경제투자실, 자치행정국, 평화협력국, 여성가족국, 보건건강국과의 지역현안 정책발굴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는 소상공인, 중소기업 신용보증 지원 확대 등의 경제투자실 소관 현안(61건)과, 경기도형 주민자치회 구축 등 자치행정국 소관 현안, DMZ관리청 신설 등의 평화협력국 소관 현안, 공공 아이돌봄 서비스 확충 등 여성가족국 현안(22건), 24시간 공공심야 어린이병원 유치 및 지역별 확대 등 보건건강국 현안(6건)에 대해 논의했다.

더불어민주당 정윤경 공동단장은 "추진단은 도의회의 정책형성 기능강화는 물론, 도의원들의 현안이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국민의힘 윤태길 공동단장도 "추진단의 궁극적 목표는 도민과 도의회, 집행부를 아우르는 ‘협치모델 정립’ "이라고 강조하며 "지역현안을 정책화하려면 협치가 원활히 이루어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또 최승용 위원은 "주민이 주도하는 주민자치회 활성화를 위해 체계적인 계획수립, 인센티브 추진, 홍보 확대 등이 필요하다"고 했고, 김태희 위원은 "지역상권 개선지원, 지역일자리 확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오석규 위원은 "재정여건이 좋지 않지만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지원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자리에는 의정정책추진 공동단장을 맡은 정윤경·윤태길 의원, 김태희 위원, 오석규 위원, 최승용 위원 및 경기도 경제투자실장, 자치행정국장, 평화협력국장, 보건건강국장, 여성정책과장 등 집행부 공무원이 참석했다.

추진단은 도내 민생·교육 현안을 파악하고 집행부와 대책을 논의하며 도민과 집행부를 잇는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추진단은 도청 24개 실·국, 도교육청 5개 실·국 및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현안 정책발굴 정담회’를 열고 민생현안 해결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