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평군 명예환경감시원 298명 위촉…탄소중립 활동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08 09:09
양평군 명예환경감시원 위촉

▲양평군 명예환경감시원 위촉. 사진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평군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위법행위를 감시하는 환경지킴이 역할을 수행할 명예환경감시원 298명을 2일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위촉했다.

명예환경감시원 제도는 환경보전에 관심 있는 군민을 명예환경감시원으로 위촉해 지역 환경보호를 위한 참여의식을 확대하고 민간에 의한 자율적인 환경감시기능을 강화하고자 도입된 환경 거버넌스 정책이다.

위촉 기간은 2년으로 지역 환경오염행위 예방-감시-신고 및 환경보전에 대한 지역주민 홍보-계도, 지역 환경문제와 군 환경정책에 대한 여론 수렴-건의 등 관련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위촉식에서 "이번 명예환경감시원 제도를 통해 민-관이 함께 환경오염을 예방하는 파트너가 되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나감으로써, 탄소중립을 위한 지역 환경문제를 함께 풀어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평군 환경의날 기념행사

▲양평군 환경의날 기념행사 현장. 사진제공=양평군

한편 양평군은 3일 양평생활문화센터에서 환경의날 기념행사 ‘어린이 전우치, 지구의 불을 끄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환경교육주간을 맞이해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7개 환경교육단체 주도로 올해 처음 열렸으며 3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 참여자는 곤충체험, 뿔소라 바다소리화분만들기, 조개가루 물감 색칠놀이, 커피찌꺼기 반죽놀이, 종이비행기 접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