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 사회적경제 스쿨버스 출발…대안경제 연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02 22:19
남양주시 2023 학교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기초교육 현장

▲남양주시 2023 학교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기초교육 현장.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는 6월부터 10월까지 2023년 학교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기초교육을 진행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기초교육은 학생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도우며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을 시행하기 위해 남양주시는 관내 중-고교를 대상으로 참가자 신청을 접수했는데, 800여명 학생이 교육 참여를 원했다.

남양주시는 ‘보드게임으로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교육’ 방법을 활용해 사회적경제 개념 등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해 수강생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사회적경제가 일자리-환경-경제적 불평등 등 사회문제를 해결해주고 지역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대안경제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학생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도 기초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의태 일자리정책과장은 2일 "이번 교육이 사회적경제에 친숙하지 않은 아이들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경제활동 의미를 되새기고, 사회적경제를 긍정적으로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경제 개념 및 사례, 기초 사업계획서 작성 등 사회적경제 전반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연중 수시로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세부사항은 남양주시 일자리정책과 사회적경제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