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9월 23일(토)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 "젊은 청년들과 생각을 나눌 기회가 많았으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31 00:15

서울장신대학교 초청 강연...광주시의 역사와 정체성 등 전달

333-horz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의 특강 모습 사진제공=페북 캡처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은 31일 "서울장신대학교의 초청을 받아 학생들을 대상으로 ‘광주’에 대해 강의했다"면서 "젊은 청년들과 생각을 나눌 기회가 많았으면 한다"고 희망했다.

방 시장은 전날 밤늦게 올린 <늘 함께하는 희망찬 변화, 행복도시 광주>란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했다.

방 시장은 이어 "신학대학에 재학하는 믿음이 신실한 젊은이들에게 어떻게 흥미를 줄 수 있을까 고민했다"고 적었다.

방 시장은 이어 "최대한 편하게 이런저런 이야기를 전달해 봤는데 생각보다 큰 집중력을 보여줘서 뿌듯한 기분이 들었다"고 밝혔다.

방 시장은 특히 "제 꿈에 관해 이야기를 시작해 광주의 역사와 정체성, 자랑거리, 시정운영 철학 등 많은 이야기를 두서없이 전달한 게 아닐까 걱정되지만, 광주를 아는 데 있어서와 각자의 인생에 있어 아주 작은 도움이 되었기를 하는 바람이 있었다"고 말했다.

335

▲사진제공=페북 캡처

방 시장은 그러면서 "준비한 이야기가 많이 남았지만 꼰대 강사가 되지 않기 위해, 예정된 시간보다 조금 일찍 강연을 끝냈다"고 덧붙였다.



방 시장은 끝으로 "앞으로도 젊은 청년들과 생각을 나눌 기회를 많이 만들어 보고 싶은데 오늘 학생들이 센스 있는 강사로 소문을 내주면 좋겠습니다 ^^"라고 하면서 글을 줄였다.

경기 광주=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