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계용 과천시장. 사진제공=과천시 |
확장현실(XR)은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을 포함한 몰입형 기술을 총칭하며, 현재 XR산업뿐만 아니라 XR연관 산업 시장규모도 지속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다. 특히 교육훈련, 제조, 쇼핑, 의료, 국방 등 분야에서 XR산업 융합 콘텐츠가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과천시는 이런 상황에 발맞춰 올해 예비창업자를 위한 XR 기술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했으며, XR 체험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계원예술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약을 통해 예비창업자에게 XR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해당 교육 프로그램을 한층 더 보강했다. 과천시는 이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이 XR기술을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발굴하고, 사업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과천시는 오는 7월 중 예비창업자를 위한 XR 기술이론 교육을 실시하며 이어 8월에는 계원예대에서 XR기술 체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25일 "앞으로도 우수 창업인력 양성과 창업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 노력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창업상권화센터와 계원예술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인력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취-창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정부의 재정지원 사업에 대한 상호협력 △지식-정보-인력-물적자원 등 교류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