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유승

kys@ekn.kr

김유승기자 기사모음




6월 ‘여행가는달’ 숙박 5만원, 놀이공원 1만원 할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24 17:47

정부, 숙박세일 페스타·놀이공원 할인대전 지원
7만원 초과 숙박 상품 구매 시 최대 5만원 할인
놀이공원 온라인 플랫폼 예매 시 할인쿠폰 제공

문체부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홍보 포스터.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 오는 6월 여행을 준비하는 국민이라면 정부에서 발급하는 숙박시설 및 놀이공원 할인권을 챙기세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6월 ‘여행가는 달’에 맞춰 국내 여행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숙박시설과 놀이공원 할인권을 발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전국 숙박시설 최대 5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이달 30일부터, 1만원을 저렴하게 선보이는 ‘놀이공원 할인대전’은 다음날인 31일부터 시작한다.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는 ‘지역편’과 ‘전국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지역편은 12개 광역시 내 숙박시설에서 7만원을 초과한 숙박상품을 구매하면 5만원의 할인권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오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전국 모든 지역에서 5만원을 초과한 숙박상품 구매 시 3만원 할인이 제공되는 전국편은 오는 6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국민들이 안심하고 여행을 다녀올 수 있도록 숙박시설이 행사 시기에 맞춰 합리적인 이유 없이 과도하게 가격을 올리는 경우 소명 절차를 요구한다는 방침이다.

할인권은 100만 장에 달하는 전체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2004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를 대상으로 1인당 1회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할인권은 매일 오전 10시 발급돼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단, 미성년자와 미등록 숙박시설·대실에는 사용할 수 없고 지역편 쿠폰 사용 시 전국편 쿠폰 발급이 불가능하다.

또한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중소 여행사의 판촉을 지원하기 위해 관광공사와 11번가 누리집에서 중소 전문관(15개사 입점)을 별도로 운영한다. 관광 취약계층도 편하게 숙박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장애인 고객 전용 콜센터와 인터파크에서 제공하는 챗봇도 함께 개설한다.

놀이공원 입장권을 저렴하게 선보이는 2023 놀이공원 할인대전도 31일부터 7월 31일까지 펼쳐진다. 여기어때·G마켓·위메프 3개의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운영되고 있는 유원 시설 입장권 상품을 구매하면 1만원의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각 온라인 여행사 플랫폼은 숙박·관광 고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추가할인과 카드사 할인 및경품 이벤트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숙박·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문체부 김상욱 관광산업정책관은 "6월부터는 코로나19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에서 경계로 하향 조정되면서 일상 회복단계에 진입하는 만큼 이번 숙박시설·놀이공원 할인권 제공을 통해 국민들과 관광업계가 수혜를 체감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