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테라바이오, 대용량 음식물 감량기로 ‘K마크’ 인증 획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24 11:44
테라바이오, 대용량 음식물 감량기로 ‘K마크’ 인증 획득

▲고기현 테라바이오 상무(왼쪽에서 네 번째)와 임직원들이 K마크 인증서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테라바이오.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내일(25일)부터 부산에서 개최되는 ‘기후산업국제박람회’ 참가 기업 ㈜테라바이오(울산 울주군)는 지난 22일 자사 대용량(500kg 이상) 음식물 감량기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K마크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24일 테라바이오에 따르면 국내에서 판매 중인 대용량(500kg 이상) 음식물 감량기 가운데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K마크 시험을 통과한 것은 테라바이오가 처음이다.

‘K마크’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공산품의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객관적인 인증 방법으로, 특히 그 과정이 매우 까다로운 여러 시험 과정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K마크’ 획득은 정부로부터 우수성을 인증 받은 것을 의미한다. 또 발효 방식을 통한 미생물로 친환경적인 음식폐기물 처리 및 자원화가 가능함을 입증 받은 셈이다.

따라서 테라바이오는 이번 대용량 음식물 감량기 K마크 인증 획득을 통해 성능 및 친환경성은 물론 자사 제품들이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화 처리기 분야에서 각 모델별로 K마크를 획득한 회사로 성장하게 되었다.

연구개발에 매진해 온 고기현 테라바이오 상무는 "대형 음식물 감량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테라바이오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과 반응을 보며 우수한 기술력에 자긍심을 느낀다"며 "친환경 자원순환 플랫폼 기업인 테라바이오의 기술력이 국내를 포함해 중국·일본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도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노준혁 대표이사도 "테라바이오는 그간 대형 음식물처리기 시장에서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구개발 및 기술 투자와 음식물 폐기물 부산물의 자원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며 "함께 고생한 회사 임직원들께 감사드린다. K마크 인증 획득의 기쁨을 직원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semin3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