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부산경찰청, 부산수영경찰서 청사 착공식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22 17:27
부산경찰청, 부산수영경찰서 청사 착공식 개최

▲부산수영경찰서 착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우철문 부산경찰청장. 사진=부산경찰청.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부산경찰청은 22일 수영구 수영동 일원에서 ‘부산수영경찰서’(이하 수영서) 청사 착공식을 개최했다.

경찰에 따르면 ‘수영서’는 수영구민의 치안을 효율적으로 담당하기 위해 총사업비 355억 원을 투입 8856㎡의 부지(건축면적: 9720㎡, 지하1층, 지상6층)에 건립될 예정이며, 2년간의 공사를 거쳐 2025년 6월 완공 예정이다.

‘수영서’ 신축사업은 ‘2016년 공용재산취득사업 계획’에 반영·확정되었으며, 공사비 증액을 위한 총사업비 조정 협의 등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기획재정부와 총사업비를 조정해 착공에 이르게 되었다.

‘수영서’는 부산시 16개구·군 중 맨 마지막으로 개서하는 경찰서로 ‘수영서’ 건립이 완료되면 기존 부산남부경찰서와 부산연제경찰서가 담당하던 17만 수영구민들의 안전을 ‘수영서’에서 책임지게 되면서 수영구의 치안 향상은 물론 남부서와 연제서 업무 일부가 경감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로 시민을 위한 치안서비스 수준이 높아질 전망이다.

우철문 부산경찰청장은 "2014년부터 추진해 온 수영서가 착공에 이르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부산시와 수영구청 및 유관기관의 관심과 협조 덕분에 성공적으로 착공하게 되었다"며 "부산경찰청은 든든한 민생치안을 확립하고 실력을 갖춘 당당한 부산경찰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경찰청, 부산수영경찰서 청사 착공식 개최

▲22일 착공식 모습. 사진=부산경찰청.

semin3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