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하나은행, 마이데이터 ‘하나 합’ 서비스마케팅 대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21 10:26
하나은행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하나은행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서비스인 ‘하나 합’이 학술단체인 서비스마케팅학회로부터 ‘서비스마케팅 대상’을 수상했다.

하나은행은 지난 19일 서울 강북구 파라스파라 서울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하나 합이 서비스마케팅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나 합은 고객이 보유한 상품과 자산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맞춤형 자산관리 포트폴리오를 보기 쉽게 구성해 제공하고 있으며, 혁신성, 창의성, 편의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하나은행은 설명했다.

특히 하나 합은 지난해 8월 서비스를 개편해 자산, 진단, 플랜, 인포 등 4개 탭을 신설하고 자산 진단부터 처방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또 자산관리 상품·서비스를 한 곳에 모아 고객이 더욱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여온 노력을 인정받았다.

하나 합에서는 부동산·자동차·자녀·반려동물 등 가족 구성원을 위한 테마별 지출 관리와 함께 다양한 비금융 제휴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향후 하나 합에 신용관리, 부채관리 서비스를 도입해 다중채무자와 금융 취약계층 자산 증식을 지원하고, 연금 관련 콘텐츠를 강화해 고객의 체계적인 노후 설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사업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하나 합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유익한 자산관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비스마케팅학회는 마케팅 분야 교수와 실무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마케팅 관련 전문 학술 단체다. 2008년부터 고객만족 성과, 재무적 성과, 발전 가능성 등을 평가해 서비스마케팅 대상 수상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