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안양시 전격방문…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20 20:58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19일 안양시 청탁금지법 초청 특강 강연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19일 안양시 청탁금지법 초청 특강 강연.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양시는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초청 ‘청탁금지법 바로 알기’ 특강을 19일 시청 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청탁금지법 주요 내용은 물론 국민권익위원회에 자주 들어오는 질문-판례 등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이 진행돼 수강자 호응이 컸다.

특히 전현희 위원장은 업무 처리과정에서 고려돼야 할 청탁금지법 내용들을 직원에게 이해하기 쉽게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한 뒤 청렴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아울러 대한민국 국가청렴도 현황과 국민권익위원회가 추진하는 반부패-청렴 정책 및 제도 등을 소개했다.

안양시 19일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청탁금지법 초청 특강 개최

▲안양시 19일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청탁금지법 초청 특강 개최. 사진제공=안양시

전현희 위원장은 "김영란 법으로 더 많이 알려진 청탁금지법이 많은 우려와 걱정 속에 제정됐으나 시행 이후 부패 경험률이 많이 줄어드는 등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2016년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국가청렴도가 꾸준히 상승해 이제 20위권 진입을 앞두고 있다"며 "청렴도 향상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에 관심을 갖고 적극 활용해 달라"고 요청했다.

최대호 안양시장 19일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초청 특강 주재

▲최대호 안양시장 19일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초청 특강 주재. 사진제공=안양시

이날 특강을 함께한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렴은 개인에 국한된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가 함께 적극 실천해 조성해야 하는 문화"라며 "청렴 모범도시 안양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