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오후석-경기북부기총 ‘경기도 분도’ 당위성 공유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20 20:36
경기도 행정2부지사-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 간담회 진행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 19일 간담회 진행. 사진제공=경기도청 북부청사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19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장 등 기독교 관계자와 오찬 간담회를 열고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상황에 대해 세밀하게 설명하고 협력방안을 집중 논의한 뒤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는 경기북부 10개 시-군 4500여개 교회 72만 성도로 이뤄진 기독교단체로 지역사회에서 복음 선교-사회봉사 등 다양한 사업과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오후석 부지사, 임순택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추진단장, 고경환 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장, 조광택 사무총장 등 연합회 임원진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의축-경원축-경춘축 등 권역별 특성에 맞는 산업 유치와 지역개발 전략 구상에 대해 이날 오후석 부지사는 소개하고 참석자 질의에 설명을 덧붙여 가며 경기도가 추진 중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와 관련된 특강을 진행했다.

오후석 부지사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출범에 대한 도민 기대와 우려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며 "경기북부특별자치도가 경기 남북부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나아가 미래 대한민국 경제성장을 견인하는 명실상부한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며 경기북부 도민의 자부심이 되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