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양주시 2023년 직장맘 워라밸 휴가지원 공모 안내문. 사진제공=양주시 |
이번 사업은 양주시 문화적 자산을 활용한 휴가지원 사업으로 신청자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양주시 관내 6곳 문화관광시설 입장료와 체험비를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지원 대상은 양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맞벌이 직장맘, 일하는 한부모가정이며 모집인원은 총 100가구다. 특히 워라밸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직장맘, 일하는 한부모 경력단절 예방, 저출산 문화 개선을 위해 다자녀 미취학 아동 양육가정을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가족은 희망 휴가일에 송암스페이스센터, 필룩스 조명박물관, 천봉나전칠기체험관,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두리랜드, 가나아트파크 등 6곳에서 문화를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입장료와 체험비를 지원받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양주시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재직증명서 등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김지현 가족보육과장은 20일 "이번 휴가 지원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간 유대감과 상호작용이 강화돼 일-가정 양립이 실천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육아 부담과 경제적인 이유 등으로 일-생활 균형에 어려움을 겪는 직장맘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