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박승원 광명시장 "민관이 마을복지안전망 구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9 22:29
박승원 광명시장-1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담회 개최

▲박승원 광명시장-1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19일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박승원 광명시장은 19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강화 등을 위한 협력 및 소통을 위해 1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며 각 동 특성에 맞게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해온 위원장 노고하고자 마련됐다.

박승원 시장은 간담회에서 "마을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힘써주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들과 위원들께 깊이 감사하다"며 "마을 복지욕구와 복지자원을 잘 알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적극 활동으로 지역 복지안전망을 촘촘하게 만들어가고 공동체 기능을 회복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민관이 협력해 함께하는 시민, 웃는 광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들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을 위해 ‘핀셋 발굴단’, ‘마을냉장고’, ‘한끼나눔사업’, ‘동 특성화 사업’ 등을 추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촘촘한 마을복지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에 공공의 적극 관심을 요청했다.

박종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위원장은 "오늘과 같은 소통 자리를 마련해줘 감사하다"며 "지역사회 복지 발전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위원들과 함께 적극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 네트워크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고, 지역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이들을 살피며, 지역자원을 연계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