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평군 산나물공원 ‘어린이 텃밭체험’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9 07:55
양평 산나물공원 어린이 텃밭체험 현장

▲양평 산나물공원 어린이 텃밭체험 현장. 사진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평군은 5월15일부터 10월30일까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양평읍 도곡리에 위치한 산나물공원에서 텃밭체험을 운영한다.

텃밭체험은 700㎡ 면적 공간으로 약 800본의 모종을 심을 수 있도록 조성돼, 참여하는 시설에는 산나물, 채소, 과일 등 다양한 모종과 물조리개, 비료 등 체험도구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텃밭체험은 이달 초 진행한 모집 공고를 통해 접수된 10개 시설을 대상으로 운영을 시작해, 15일에는 양평읍 소재 유치원에서 42명 어린이가 첫 번째로 공원을 방문해 직접 방울토마토와 참외 모종을 심고 물을 주었다. 이후에는 시설별로 자율적으로 방문해 선생님과 어린이가 함께 비료와 물을 주고, 잡초를 속아내며 열매를 수확할 때까지 관리하게 된다.

또한 산나물공원 내에는 산마늘, 당귀, 어수리, 참취 등 다양한 산나물이 식재돼 있어 아이들이 직접 보고 만지며, 산림교육을 위한 다양한 시설이 조성돼 있어 좋은 현장학습 장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19일 "양평 어린이들이 숲 속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라며, 산나물공원 자원들을 활용한 유아 숲 체험원을 조성해 많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지역주민이 손을 잡고 찾을 수 있는 유익한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평 산나물공원 어린이 텃밭체험 현장

▲양평 산나물공원 어린이 텃밭체험 현장. 사진제공=양평군

한편 산나물공원은 올해 중순 유아 숲 체험원으로 정식 등록돼 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숲 체험 교육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는 숲 속 놀이터를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산나물공원 텃밭체험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양평군 정원산림과 공원관리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