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경일 파주시장 배수펌프 직접 가동…상태점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9 00:13
김경일 파주시장 18일 금촌2 배수펌프장 가동점검

▲김경일 파주시장 18일 금촌2 배수펌프장 가동점검.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김경일 파주시장은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5.15~10.15)에 맞춰 18일 금촌2 배수펌프장에서 가동 점검을 주재했다. 이번 점검은 집중호우 등 강우 시 운영하는 배수펌프장을 선제 점검해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서 김경일 시장은 관내 배수펌프장 현황 및 운영방법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배수펌프를 직접 가동해 상태를 점검했다. 특히 △유수지 배수체계 △제진기 등 기계설비 정상 가동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하며, 철저한 시설물 관리에 힘쓸 것을 주문했다. 파주시는 이에 대해 배수펌프장 원활한 가동과 운영을 위해 상주 근무자를 배치해 상시점검을 실시해 유지관리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일 시장은 "비 예보가 없더라도 상시 가동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일상점검과 시설관리 등 각별한 관심을 바란다"며 "재해는 예고 없이 발생하는 만큼 상황관리에 최선을 다해 선제 대응체계가 구축되도록 노력하라"고 강조했다.

김경일 파주시장 18일 금촌2 배수펌프장 가동점검

▲김경일 파주시장 18일 금촌2 배수펌프장 가동점검.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시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에 앞서 제작사와 협업해 관내 배수펌프장 36곳(대형 12, 간이 24)의 기계, 전기, 건축물, 부대설비 등에 대해 종합점검을 완료했으며, 점검 결과 정비가 필요한 항목은 즉시 조치했다.

또한 ‘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 법률’,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 특별법’과 ‘전기안전관리법’에 따른 소방, 시설물, 전기설비에 대한 점검을 완료해 재난대비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