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천시 인문도시 브랜드 및 인문 제안사업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포천시 |
이번 공모전은 포천 역사, 문화, 자연환경, 사람 등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품격 있는 인문도시 포천 가치를 잘 표현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네이밍 △슬로건 △인문 제안사업 등 3가지 분야로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6월13일까지 약 한 달 동안이며, 3개 분야 총 19건을 선정, 총 1100만원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심사 결과는 6월30일 발표할 예정이다.
김세중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장은 16일 "이번 공모전뿐만 아니라 품격 있는 인문도시 포천 구현 사업은 시민 참여에 성공 여부가 달려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만들어가는 품격 있는 인문도시 포천 구현을 위해 다양한 인문사업에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올해 2월 14개 읍면동 행복학습센터 내 인문학당 전면 구축을 시작으로 4월부터 △수준 높은 명사 초청 인문학 강연인 ‘인문학 첫걸음을 걷다’ △포천 명현을 통해 인문 향기를 느끼는 ‘포천 인문 살롱’ △시민이 직접 강의하는 릴레이 인문강좌 ‘월간 인포’ △인문도시 포천 발전 방향에 대한 공론장인 ‘인문 포천 포럼’ △다채로운 인문동아리 지원 등을 진행하며, 사람다움이 넘치는 다 함께 더불어 행복한 인문도시 포천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