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 아이돌봄 수행기관 복수지정…전국 최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6 11:21
시흥시 교육도시 브랜드 마크

▲시흥시 교육도시 브랜드 마크.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 ‘2023 시흥형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원활한 운영과 아이돌봄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기관을 전국 최초로 복수 지정하는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시흥형 아이돌봄 지원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생후 3개월 이상 만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집으로 찾아가 보육-놀이 활동 등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현재 시흥시가족센터가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으나, 돌봄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해 이번 공모를 통해 1곳을 추가 지정하고 돌봄 서비스를 확대-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수행기관이 추가로 운영되면 돌봄수요를 충족하고, 돌봄 서비스 질이 한층 더 향상될 전망이다.

수행기관 공모 신청은 16일부터 18일까지 접수하며, 시흥시 누리집 공고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시흥시 여성보육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시흥시는 5월 중 선정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운영능력과 재정능력 등 전문성을 갖춘 적합한 운영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기관 선정을 통해 언제든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