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포시 ‘2023년 미세먼지 저감평가 ’최우수‘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6 06:52
김포시청 전경

▲김포시청 전경.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김포시가 경기도 주관 ‘2023년 미세먼지 저감 평가’에서 최우수지자체에 선정됐다. 이는 작년 우수지자체에서 한 단계 뛰어오른 성적표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내 31개 시-군을 인구 규모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눠, 기관장 관심도, 미세먼지 발생원 관리, 계절관리제 이행실적 등 미세먼지 정책 관련 4대 분야 23개 지표에 대한 경기도 자체 평가(70%)와 전문가 평가(30%)로 진행됐다.

김포시는 (초)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초)미세먼지 발생원 별로 7개 분야, 41개 사업을 집중 추진해 다양한 분야에서 (초)미세먼지 저감효과를 거뒀다.

특히 ‘(초)미세먼지 N행시 짓기’, ‘미세먼지 청정시설 설치’ 등 5개 신규 사업을 발굴해 선도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사업을 적극 추진했다. (초)미세먼지 N행시 짓기는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에게 많은 관심을 유발했고 김포시 미세먼지 정책이 전국에 널리 널리 알려지는 계기를 제공했다.

송천영 기후에너지과장은 16일 "김포시가 작년 우수지자체에 이어 최우수지자체로 선정된 데는 전 부서가 협조하고 노력했기에 가능했다. 미세먼지 저감정책을 꾸준히 추진해 전국에서 가장 살고 싶은 도시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