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경기교육의 미래위해 창의적이고 열성적인 선생님이 많아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3 12:19

춤추는 파주시 파평초 이현길 선생님 소개...영상 조회수 765만회
이 선생님, 춤을 통해 "가장 기억되는 선생님으로 남고 싶다" 포부

66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좌)과 ‘현길쌤 두둠칫’ 이현길 선생님(우)이 함께 하고 있다. 사진제공=페북 캡처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13일 자신의 SNS를 통해 "유튜브 ‘현길쌤의 두둠칫’ 채널을 운영하는 경기 파주시 파평초 이현길 선생님. 학생들과 함께 춤추는 선생님으로 유명하다"고 소개하면서 "현길쌤의 포부에 경기교육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전날 올린 <6학년 담임이 힙합을 좋아하면 생기는 일>이란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했다.

임 교육감은 글에서 "유튜브 ‘현길쌤의 두둠칫’ 채널을 운영하는 경기 파주시 파평초 이현길 선생님을 학생들과 함께 춤추는 선생님으로 유명하다"고 적었다.

임 교육감은 이어 "‘6학년 담임이 힙합을 좋아하면 생기는 일’ 영상은 조회수 765만 회를 기록하는 등 인기"라고 밝혔다.

임 교육감은 또 "현길쌤이 춤을 추는 이유는? 학생들이 모든 일에 자신 있게 자기 마음의 주인이 되게끔 하고 싶었기 때문인 것 같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그러면서 "학생들이 좋아하는 노래의 포인트 안무를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니 교실엔 웃음꽃이 피고, 내성적인 성격의 학생은 적극적으로 발표를 한다는 말을 들었다"면서 그 성과를 덧붙였다.

임 교육감은 끝으로 "다른 사람과 경쟁을 거쳐 승리하지 않더라도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춤을 통해 ‘가장 기억되는 선생님으로 남고 싶다’는 현길쌤의 포부에 경기교육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다"면서 "우리 교육계에 이런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선생님들이 많이 나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