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방세환 광주시장, "체육 열기가 높은 도시가 곧 시민이 건강한 도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2 00:05

"‘2026경기도 체육대회 광주 유치’ 위해 차질없이 준비할 것" 강조

광 3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의 겨이도 체육대회 유치 활동 모습 사진제공=페북 캡처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은 12일 "‘2026경기도 체육대회 광주 유치’를 목표로 곧 착공 예정인 종합운동장을 비롯해 계획된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방 시장은 전날 자신의 SNS에 올린 <늘 함께하는 희망찬 변화, 행복도시 광주>란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하면서 경기도체육대회 유치를 약속했다.

방 시장은 글에서 "2026년 경기도 체육대회를 광주에서!"라고 적으면서 "성남에서 열리고 있는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을 다녀왔다"고 했다.

방 시장은 이어 "‘2026경기도 체육대회 광주 유치’를 위해 체육 분야의 열기를 높이고자 종목별 경기장을 찾아 선수단을 격려했다"고 말했다.

광 1

▲사진제공=페북 캡처

방 시장은 이어 "지난해 최종순위인 12위보다 높은 성적을 내줬으면 하는 욕심이 있지만, 23개 종목에 참가한 263명의 선수 모두가 최선을 다하며 부상 없이 대회를 마무리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여러분들께서도 많은 응원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방 시장은 그러면서 "체육의 열기가 높은 도시가 곧 시민이 건강한 도시"라면서 "‘2026경기도 체육대회 광주 유치’를 목표로 곧 착공 예정인 종합운동장을 비롯해 계획된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방 시장은 끝으로 "많은 시민이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체육인프라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경기 광주=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