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천시 공무원 막걸리 홍보대사 등판…포천주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1 08:42
포천시 포천막걸리 주제로 한 홍보영상 ‘포천주막’

▲포천시 포천막걸리 주제로 한 홍보영상 ‘포천주막’. 사진제공=포천시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포천시가 포천막걸리를 주제로 한 홍보영상 ‘포천주막’을 만들어 유튜브에 4일 게시했다. 이번 영상은 포천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막걸리를 소개하며 포천시청 MZ공무원의 직장생활 에피소드 등 재미난 볼거리를 제공해 시민 반응이 뜨겁다.

해당 영상에 출연한 포천시 공무원 3인방(한석규, 채상기, 최민수 주무관)은 막걸리를 주제로 보드게임과 새내기 공무원의 희로애락을 담은 토크를 진행했다.

‘으악 내 배꼽 어디 갔지?’, ‘세 분 고정(출연)해주세요’, ‘시즌2 가자~’ 등 영상에 대한 감상평부터 포천 막걸리에 대한 궁금증까지 영상만큼이나 흥미로운 댓글이 해당 영상에 달렸다. ‘포천주막’ 영상은 포천시 유튜브에서 누구나 쉽게 감상할 수 있다.

포천시 소재 막걸리 제조업체는 총 11개로, 포천지역 전통주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100년 전통을 이어온 막걸리부터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막걸리까지 우수한 막걸리들이 포천에서 생산되고 있다.

최종기 홍보담당관은 11일 "맥주, 와인 등 좋은 술도 많지만 포천막걸리, 더 나아가 우리 전통주를 찾는 이들이 더욱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예능형 홍보영상인 ‘포천주막’에 이어 포천막걸리 소개에 중점을 둔 후속 영상을 현재 제작 중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