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파주시 ‘부부 아너소사이어티’ 2호 탄생...박성대-양출이 부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0 13:00
파주시 13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탄생

▲파주시 13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에서 13호 기부자인 양출이 부부(가운데)와 김경일 파주시장(오른쪽 첫번째),권인욱 경기 사랑의 열매 부회장이 기념퇄영을 하고 있다.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파주시는 9일 파주시 13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이번 가입으로 ‘파주시 2호 부부 아너 소사이어티’가 탄생해 지역사회에 잔잔한 감동을 낳고 있다.

아너 소사이어티는 1억원 이상 기부했거나 5년 이내 1억원 납부를 약정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설립한 개인 고액기부자 모임이다. 이날 가입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양출이 기부자와 배우자인 박성대 상도일렉트릭 대표, 권인욱 경기 사랑의열매 부회장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박성대 대표는 2020년 8월 ‘파주시 9호 아너 소사이어티’로 먼저 가입했으며, 대표로 있는 상도일렉트릭도 2021년 2월 ‘파주시 2호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한 바 있다.

기부자 양출이 성금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파주시 저소득 월남참전유공자 등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양출이 기부자는 "남편과 함께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우리 부부 나눔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일 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전해준 두 분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기부자에 대한 예우를 다하고, 나눔 복지를 실천하는 ‘시민중심 더 큰 파주’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