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의회 특위 LH 사업관련 민원현장 점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0 00:09
시흥시의회 LH개선촉구 특위 은계지구 수질민원 현장점검

▲시흥시의회 LH개선촉구 특위 은계지구 수질민원 현장점검.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의회 LH 도시조성-공공주택사업 개선 촉구 특별위원회(이하 LH개선촉구 특위)가 8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장에서 집행부 관계부서장으로부터 관내 LH 사업 민원 관련 보고를 청취한 후 민원현장을 찾아 현안 파악에 나섰다.

LH개선촉구 특위는 먼저 안현교차로 침수 재발 방지와 광역교통개선대책 도로시설 사업현장을 둘러보며 관계 공무원들과 의견을 나누고 서측 특화거리 조성공사 이후 집중호우 시 우수 유입, 주택침수 등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은행동 수정아파트로 이동해 도로 빗물 유입방지 등을 점검했다.

시흥시의회 LH개선촉구 특위 은행동 수정아파트 민원현장 점검

▲시흥시의회 LH개선촉구 특위 은행동 수정아파트 민원현장 점검.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이어 은계지구에서 발생한 수질 민원과 관련해 상수도 계량기 거름망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시흥대야역 추가 출입구 공사현장을 찾아 추진 현황 및 향후 계획을 꼼꼼히 살폈다.

안돈의 특위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은 LH 관계자가 동행해 현장을 함께 보고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며 "특위 목적과 취지에 맞게 단발성 활동에 그치지 않고 이번에 확인한 해결 방안 및 계획이 제대로 추진되는지 꼼꼼히 점검하고 현안 해결과정에 함께하는 등 특위 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시의회 LH개선촉구 특위 회의

▲시흥시의회 LH개선촉구 특위 회의. 사진제공=시흥시의회

한편 LH개선촉구 특위는 올해 1월 안돈의 위원장, 윤석경 부위원장, 김찬심-이건섭-한지숙 위원 등 5명으로 구성돼 LH 사업 관련 문제에 대한 중장기적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