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 열린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에서 코지마 김경호 본부장(오른쪽)이 안마의자 부문 1위 대상을 받은 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윤은기 위원장과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코지마 |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고객충성도 평가지표(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에 기반해 각 부문별로 평가를 진행한다.
3일 코지마에 따르면, 지난달 13∼26일 소비자 21만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총 5가지 항목에서 모두 타사 대비 높은 점수인 총 25.63점(35점 만점)을 획득해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람 손 모양을 본떠 만든 특수엔진을 적용한 ‘호프’ 제품 등 사용자에 중점을 두고 마사지감을 개선한 점과 철저한 안전 관리, 편리한 수리(A/S)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소비자 신뢰에 유효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코지마 마케팅부 김경호 본부장은 "코지마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신뢰와 지지 덕분에 안마의자 부문에서 6년 연속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