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유승

kys@ekn.kr

김유승기자 기사모음




코지마,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6년연속 1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03 16:33

안마의자 '호프' 손모양 특수엔진 "소비자 신뢰 높은 점수 받아"

코지마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 열린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에서 코지마 김경호 본부장(오른쪽)이 안마의자 부문 1위 대상을 받은 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윤은기 위원장과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코지마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종합 헬스케어 기업 코지마가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에서 6년 연속 안마의자 부문 1위로 선정됐다.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고객충성도 평가지표(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에 기반해 각 부문별로 평가를 진행한다.

3일 코지마에 따르면, 지난달 13∼26일 소비자 21만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총 5가지 항목에서 모두 타사 대비 높은 점수인 총 25.63점(35점 만점)을 획득해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람 손 모양을 본떠 만든 특수엔진을 적용한 ‘호프’ 제품 등 사용자에 중점을 두고 마사지감을 개선한 점과 철저한 안전 관리, 편리한 수리(A/S)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소비자 신뢰에 유효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코지마 마케팅부 김경호 본부장은 "코지마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신뢰와 지지 덕분에 안마의자 부문에서 6년 연속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