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신간도서] 리얼 프라하(2023~2024)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22 08:00
2023042201001173900055081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로맨틱한 예술의 도시 프라하.

전세계 여행자들이 ‘가장 로맨틱한 도시’로 손꼽는 프라하는 며칠을 투자해도 아깝지 않을 만큼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도시 전체가 박물관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 고풍스러운 건물들은 손이라도 대면 금방이라도 중세시대의 향기가 묻어날 것만 같다.

블타바 강, 주황빛 지붕의 건축물, 도심 곳곳을 멋지게 채워주는 탑과 성, 예술이 함께 숨 쉬는 이 도시를 만나면, 누구나 사랑에 빠지게 된다. 발길 닿는 대로 걷다가 만나게 되는 풍경들에 반하고 맛있는 맥주 향에 취하고 거리에서 연주하는 음악소리에 흠뻑 젖다 보면 프라하 여행은 더욱 특별해진다.

프라하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저자는 이토록 다양한 매력을 지닌 프라하의 진짜 모습을 널리 알리고자, 도시 구석구석 꼼꼼하게 취재하면서 찾아낸 정보를 남김없이 기록했다. 물론 방대한 정보 중에서 꼭 필요한 것들만 가려내는 작업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 프라하를 처음 방문하는 여행자에게 추천하는 필수 볼거리와 맛집, 쇼핑을 먼저 정리하고 여기에 프라하의 진면목을 알 수 있는 다양한 이야깃거리를 더했다.

‘리얼 프라하’는 짧은 일정 동안 어디서부터 어떻게 여행할지, 나에게 맞는 여행지가 어딘지 궁금해하는 여행자를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을 뽑아 쉽고 친절하게 설명한다. 프라하 시내를 가장 효율적으로 둘러볼 수 있도록 지역을 구분하고, 각 지역별로 꼭 가야 할 곳만 뽑은 필수 여행지를 최적의 동선으로 연결해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루를 책임지는 추천 코스를 만들었다. 또 헤매지 않고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책에 수록된 모든 여행지는 QR 코드를 통해 구글맵과 연동했다.

요즘 여행에서 볼거리 이상으로 중요한 것은 먹는 즐거움이다. 체코는 내륙 국가라 해산물보다는 고기를 이용한 요리가 훨씬 많다. 또한 중부 유럽에서 비롯한 음식문화로 인해 전통 요리 레시피에는 고기와 감자가 빠지지 않는다.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요리는 겉바속촉의 족발 구이 꼴레뇨, 크리미한 소스를 끼얹은 부드러운 소고기 요리 스비치코바, 허브와 소스로 양념한 타르타르를 듬뿍 얹어 먹는 체코식 육회 비프 타르타르 등이다. 모두 한 입 베어 물면 나도 모르게 맥주를 주문하게 되는 마법 같은 맛을 자랑한다.

제목 : 리얼 프라하(2023~2024)
저자 : 안지선
발행처 : 한빛라이프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