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강준석 BPA 사장, 감천항 하역 및 공사 현장 특별점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21 10:22
강준석 BPA 사장, 감천항 하역 및 공사 현장 특별점검

▲강준석 BPA 사장(왼쪽에서 두번째)이 20일 감천항 하역 및 공사 현장 특별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항만공사.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강준석 부산항만공사(BPA) 사장이 지난 20일 감천항 일대와 보안시설 및 일반부두 확장공사 현장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BPA가 21일 밝혔다.

BPA에 따르면 강 사장은 이날 감천항 서편부두와 중앙부두를 순회하면서 지게차 사용 때 유도자 배치 등 하역현장 안전수칙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감천항 일반부두(3·4부두 인근) 확장공사 현장을 찾아 콘크리트 타설 작업 시 안전수칙 준수 및 신호수 배치 여부 등 안전점검에 나섰다. 해당 확장공사는 부산항 북항 재개발에 따라 일반화물을 지속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대체부두를 확보하기 위해 감천항 3·4부두 인근에 신규 부두 축조 공사이다.

또한, 감천항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출어 준비 중인 꽁치조업선들의 집중 입항 시기에 대비, 보안사고 예방을 위한 상시 공조체계의 유지를 점검했다.

강준석 BPA 사장은 "현장과의 소통이 안전으로 가는 지름길이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semin3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