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유승

kys@ekn.kr

김유승기자 기사모음




소진공, 이마트에 로컬상품 판매 감사패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13 17:34

지역 우수상품 12개 4500개 판매 달성 평가

소진공의 이마트 감사패 수여

▲지난 12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박성효 이사장(왼쪽 두 번째)이 우수 로컬상품 팝업스토어의 성공적인 개최와 협업 공로에 감사의 뜻을 표하기 위해 이마트 CSR담당 홍성수 상무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우수 로컬상품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소상공인에게 홍보 채널과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한 이마트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소진공은 지난 12일 대전 대흥동에 위치한 공단 본부에서 우수 로컬상품 팝업스토어의 성공적인 개최로 지역 우수제품 홍보와 판로확대 공로를 세운 이마트CSR담당 홍성수 상무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3월 5일부터 19일까지 이마트 용산점에서 개최된 팝업스토어에서는 나드리 ‘쫄면 밀키트’, OKF ‘알로에베라킹 제로슈거’ 등 지난해 우수 로컬상품 품평회에서 선정된 지역 우수상품 12개를 판매했다.

소진공에 따르면 지역 우수 상품은 행사 기간 동안 4500여개 이상의 판매 실적을 올리며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홍보 채널과 판로 확대 기회를 열어줬다. 특히, 이마트 용산점이 행사기간 중 참여 소상공인에게 운영 장소와 운영 수수료를 무상제공하고, 플랫폼을 활용하여 참여 상품을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하는 등 적극적인 협력에 나선 것이 뜻 깊었다고 소진공은 소개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이마트 팝업스토어는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판로 개척은 물론 지역 위주로 판매하던 우수 제품을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라면서, "앞으로도 공단은 대형 유통사, 민간 기업 등과 협업하여 서로 상생발전 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