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안효건

hg3to8@ekn.kr

안효건기자 기사모음




[주말E] 봄꽃이 지면 '불멍 나들이' 어떤가요? 가볼만한 이색 글램핑 명소 3곳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06 12:00

풋풋하게 내린 봄비에 화려한 봄꽃 명소 나들이도 저물어 갑니다. 지는 꽃들을 멍하니 바라봤다면, 이제 푸근한 봄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핑은 어떨까요? 글램핑은 챙겨야 할 것이 많아 번잡한 일반 캠핑과는 다르게 편리한 장비가 완비된 현대화·고급화 된 캠핑입니다. 특히 요즘 같은 날씨엔 장비만 잘 갖춰진 평범한 글램핑장이 특별한 평가를 받기 힘들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오늘은 편안하면서도 특별하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이색 글램핑장 3곳을 추천합니다. [강신현 라이프에너지 서포터/ 에너지경제신문 안효건 기자]  

 

▷더드림핑/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로


2023040501000280900012531

▲더드림핑.블로그_잘 먹고 잘 사는 로그

남양주 북한강에 인접한 ‘더드림핑’은 8000평 부지의 대규모 아웃도어 레저타운입니다. 캠핑, 서핑, 글램핑, 수상레저 등 다양한 레저 체험이 가능합니다.

액티비티 시설 중 웨이브서프는 실내 온수풀로 운영합니다. 서핑보드는 무료로 제공되며 전문 강사 유료 클래스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서프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로, 매 시간 정각에 시작해 50분마다 종료합니다.

실외 레저 활동인 드림웨이브에서는 수상스키와 웨이크보드, 보트투어 등 각종 유료 수상 놀이기구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드림웨이브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일몰 시간까지입니다.

숙박은 캠핑장인 오토 캠핑장과 글램핑인 드림스테이, 빈티지 카라반, 럭셔리 글램핑으로 구성됩니다. 이곳은 이후 소개해 드릴 다른 글램핑장과 달리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합니다.

▷포천 글램파크/ 경기 포천시 이동면 화동로

2023040501000280900012532

▲글램파크.블로그_여라밍 블로그

‘글램파크’는 포천시 영편천 백운계곡에 인접한 글램핑장입니다. 테마인 ‘가족들의 쉼터’에 걸맞게 시설 곳곳 가족 단위로 함께 놀 수 있는 장난감과 놀이기구가 가득합니다. 글래핑장 가운데 중앙공원에는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채워진 포토 스팟이 있습니다. 그 옆에는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트램펄린이 있습니다.

글램파크는 이외에도 야외 온수 수영장이 특징으로 꼽힙니다. 이 수영장은 사계절 물놀이가 가능하도록 천장이 열리고 닫히는 개폐형 인클로져가 설치돼 있습니다. 야외 수영장에서 보는 백운계곡과 바위산의 사시사철 풍광은 특히 아름답습니다. 인근에는 계곡길을 따라 산책과 자전거 라이딩이 가능한 산책로도 있습니다.

글램파크 숙소는 총 네 가지입니다. 히노끼 VIP 카라반 숙소는 주변 객실이 없는 히노끼 숙소로 가장 프라이빗한 공간입니다. 객실 내에는 영화 관람이 가능한 빔프로젝터와 스크린도 있습니다. 침실 시네마카라반은 계곡을 바라보는 침실 창과 계곡 뷰가 있습니다. 이 숙소 역시 영상 관람에 특화된 스크린을 제공합니다.

히노끼 감성뷰 카라반은 히노끼 욕조에서 공원이 보이고, 거실 스퀘어뷰 카라반은 넓은 거실 창과 계곡뷰가 있는 숙소입니다.

▷밤부사운드캠핑장/ 경북 경주시 천북면 갈곡삼막길

2023040501000280900012533

▲밤부사운드캠핑장.블로그_쭌부부의 일상

밤부사운드캠핑장은 작년 7월에 오픈한 신규 캠핑장입니다. 이 캠핑장은 대나무 숲 사이에 자리 잡아 ‘대나무 감성’을 테마로 합니다.

이곳 숙소는 2인 정원인 빈티지 카라반과 4인 정원인 밤부 글램핑, 패밀리 캠핑카로 구분됩니다.

빈티지 카라반은 민트, 옐로우, 레드 등 총 7가지 색상을 테마로 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습니다. 밤부 글램핑은 소형 캠핑카와 천막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가장 넓은 패밀리 캠핑카는 현대적인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쾌적한 설비를 갖췄습니다.

부대시설로는 야외 모래놀이 존과 카페 등이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야외 대형 수영장도 열린다고 합니다. 이밖에 피크닉 대여를 신청하면 피크닉 공간 취사가 가능하며, 미니 온수 수영장을 이용한 편안한 휴식도 가능합니다. 

 

다만 온수 수영장 이용시 추가요금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피크닉 대여 서비스는 평일만 운영하며, 오전과 오후 중 각 5시간씩 선택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정원은 6인까지입니다.

hg3to8@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