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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버티컬 서비스 강화 리퍼 전문관 ‘리퍼블리’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03 08:44


[참고이미지]11번가 리퍼 전문관 리퍼블리_2

▲11번가 리퍼전문관 ‘리퍼블리’ 이미지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11번가는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진열, 미세한 흠집, 이월상품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리퍼비시(refurbish, 이하 리퍼)’ 제품 전문관 ‘리퍼블리’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11번가의 새로운 버티컬 서비스 리퍼블리는 고물가로 인해 보다 합리적이고 알뜰한 소비를 지향하는 가성비 쇼핑 트렌드에 발맞춰 검증된 리퍼 상품을 제품 특성에 맞게 상태에 대한 상세한 구분 값과 최적화된 검색결과로 제공하는 리퍼 전문관이다.

리퍼블리는 리퍼 제품의 대표적인 인기 카테고리를 전부 모았다. △디지털(노트북,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가전(TV, 건조기, 계절가전, 주방가전 등) △리빙(침대, 쇼파, 옷장, 주방용품, 생활용품 등) △건강(안마용품, 홈트용품 등) △취미/레저(골프, 악기, 오토바이 등) △도서 등 6개 카테고리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11번가는 뉴퍼마켓, 리씽크 등 철저한 품질 검수와 사후서비스(A/S) 제공으로 믿을 수 있는 국내 대형 리퍼 전문몰과 손잡았다.

이를 통해 오픈일(4월3일) 기준, 전문몰을 비롯해 각 브랜드 본사와 공식 인증점 및 총판, 리퍼 전문 셀러 등 약 170곳의 검증된 판매자가 입점을 완료했다. 11번가는 연말까지 리퍼 판매자를 두배 이상 늘린다는 계획이다. 현재 순차적으로 진행중인 상품 연동이 마무리되면 약 1500종의 리퍼 상품을 보유한 온라인 전문관이 탄생하게 된다.

박현수 11번가 최고사업책임(CBO)은 "삼성, LG, 한샘을 비롯 고객들이 선망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S급 리퍼 제품을 다양하게 구비해 가성비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 ‘신선밥상’, ‘우아럭스’ 등 신선식품과 명품 영역을 타깃으로 한 서비스를 선보인데 이어 ‘리퍼블리’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명확히 파악하고 그 특성에 최적화된 버티컬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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