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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뉴 iX1 외관 이미지. |
뉴 X1은 3세대 완전변경 모델이다. 세련된 외관과 진보적인 디자인의 실내, 더욱 넉넉한 공간 및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췄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차량 앞좌석에는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7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조합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BMW 뉴 X1 및 뉴 iX1에 탑재된 최신 운영체제 BMW OS 8은 물리 버튼을 최소화하고 터치 조작과 음성 인식 기능을 강화했다. 또 헤드업 디스플레이, 새로운 디자인의 기어 셀렉터와 컨트롤 패널이 통합된 플로팅 타입 암레스트 등을 장착했다.
이전 세대 모델과 비교해 차체 길이는 55mm, 폭은 15mm 늘어났다. 높이도 15~25mm 높아졌다. 트렁크 적재 용량은 기본 490~540L다. 2열 폴딩 시 최대 1495~1600L의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가솔린 모델인 뉴 X1 sDrive20i에는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디젤 모델인 뉴 X1 sDrive18d에 적용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는 36.7kg·m을 발휘한다. 두 엔진 모두 스텝트로닉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조화를 이룬다.
5세대 BMW eDrive 시스템이 적용된 뉴 iX1 xDrive30은 앞뒤 차축에 각 1개의 모터가 장착됐다. 이를 통해 최고출력 313마력, 최대토크 50.4kg·m의 성능을 보여준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6초만에 가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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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뉴 X1 실내 이미지. |
BMW 뉴 X1 및 뉴 iX1에는 강화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기본 탑재된다. 차선 유지 보조 기능, 스탑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으로 구성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주차 보조 시스템인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도 기본 탑재된다. 진입 경로에 따라 후진 조향을 돕는 ‘후진 보조’ 기능 및 서라운드 뷰까지 지원한다.
BMW X1 시리즈의 가격은 5870만~6950만원이다(개별소비세 3.5% 기준).
ye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