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 뷰티풀시흥 시민기자 15명위촉…소통 리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19 08:14
시흥시 17일 시정소식지 뷰티풀시흥 시민명예기자 위촉식 개최

▲시흥시 17일 시정소식지 뷰티풀시흥 시민명예기자 위촉식 개최.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는 시정소식지 ‘뷰티풀시흥’을 함께 만들 시민명예기자를 공개모집으로 선발하고, 17일 선발된 시민명예기자 1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뷰티풀시흥 시민명예기자 15명은 올해 새롭게 위촉된 기자 7명, 위임된 기자 8명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위촉된 시민명예기자는 내년 12월31일까지 약 2년간 활동한다.

이날 위촉식은 △뷰티풀시흥 시민명예기자 위촉장 수여 △오리엔테이션 △시민명예기자 교육(정확하고 바른 국어표기, 독자는 무엇이 궁금할까? 취재 방법과 기사문 작성법) 등으로 진행됐다.

2000년 처음 발간된 뷰티풀시흥은 매월 1만부씩 발행되는 시정소식지다. 3월 현재 통권 237호를 발간하며 연혁을 이어가고 있으며, 취재-제작에 시민명예기자가 함께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2023, 시흥은 지금 △기획기사 △문화가 있는 시흥 △시민과 함께하는 시흥이란 4가지 주제로 다양한 생활-문화 정보와 감성을 전달하고 있으며, 매월 다양한 행사로 독자에게 소소하지만 확실한 재미를 전달하고 있다.

뷰티풀시흥과 시흥시 공식 블로그에 기사 게재를 함께할 시민명예기자 포부는 "뷰티풀시흥에 만화를 연재하면서 MZ세대에게 홍보하겠다", "아티스트 시선으로 공감각적 정보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겠다", "지속가능한 환경문화 콘텐츠를 소개하겠다", "시흥 구석구석을 흥이 나게 돌아볼 다짐으로 ‘흥흥곡곡’이란 테마를 제안하겠다" 등 다양했다.

다만, 시흥 장점과 매력이 더 빛날 수 있도록 역량을 발휘해 대한민국 대표도시 K-시흥시를 완성하는데 힘이 되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만은 모두 한결같이 똑같았다.

신경희 홍보담당관은 시민명예기자 위촉식에서 "새롭게 위촉된 시민명예기자 활약을 기대하며, 시흥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57만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시정에 전달하는 소통-공감형 홍보자로서 역할에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