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의회 재활용 폐기물 광학선별기 벤치마킹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18 14:32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16일 안성시생활자원회수센터 방문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16일 안성시생활자원회수센터 방문.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9일 시흥시환경미화타운을 방문한데 이어 16일 안성시생활자원회수센터에 들러 선진 재활용 폐기물 광학선별기를 벤치마킹했다.

컨베이어벨트 수선별 오동자가 위험한 환경에 노출되고 업무 효율성이 떨어지자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수선별 단계를 줄여 업무 효율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이번 벤치마킹이 마련됐다.

이번 벤치마킹에는 안돈의 도시환경위원과 성훈창-김찬심-김진영 위원과 집행부 관계부서 공무원, 시흥도시공사 임직원 등이 함께했다. 참가자는 센터 관계자로부터 운영 현황을 듣고 재활용 폐기물 처리과정을 둘러봤다.

위원들은 선진 광학선별기 도입에 긍정적인 태도를 보였지만 수적 확장보다 설계 중요성을 강조하며 어떤 선별기를 어느 위치에 설치해야 할지 등에 대해 깊게 고민해봐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16일 안성시생활자원회수센터 방문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16일 안성시생활자원회수센터 방문.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안돈의 위원장은 "쓰레기 분리배출방법 적극 홍보와 자원순환 의식 개선 필요성을 다시 한 번 느끼는 계기가 됐다"며 "시흥 실정에 맞는 자원순환사업이 제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도시환경위원회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