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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9일 코엑스에서 알리익스프레스 주최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신영수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부문 대표가 축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
CJ대한통운은 국내 소비자들이 알리익스프레스와 협업을 통해 해외직구 배송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1∼2가량 소요되던 해외직구 상품을 3∼5일 내로 받을 수 있게 단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체리슈머(Cherry-sumer)에게 가성비 높은 상품을 더 빨리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등 새로운 쇼핑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지난해 9월 최근 물류산업 트렌드로 떠오른 ‘초국경 택배’에 발맞춰 알리바바그룹 산하물류 차이니아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한중 국경을 초월하는 획기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최근 새롭게 론칭한 단 하나의 통합 배송브랜드 ‘오네(O-NE)’를 기반으로 마케팅 시너지창출은 물론, 주말에도 해외직구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일요일 오네’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신영수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부문 대표는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알리익스프레스 및 차이니아오와 함께 협력관계를 맺은 것은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라며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해외직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sj@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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