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기아 대형 전기 SUV ‘EV9’ 디자인 공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15 09:37
The Kia EV9 외장(2)

▲가 ‘더 기아 EV9‘의 디자인을 15일 공개했다.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기아가 ‘더 기아 EV9‘의 디자인을 15일 공개했다.

EV9은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한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 기아 브랜드 디자인 철학인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대비적인 조형이 새롭게 조화를 이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EV9 전면부는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과 다양한 조명이 어우러져 완성된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로 구성됐다. 그릴 양 옆에는 여러 개의 작은 정육면체로 구성된 ‘스몰 큐브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가 자리잡았다. 후면부에는 차량 가장자리를 따라 ‘스타맵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위치했다.

The Kia EV9 외장(5)

▲가 ‘더 기아 EV9‘의 디자인을 15일 공개했다.

The Kia EV9 외장(4)

▲가 ‘더 기아 EV9‘의 디자인을 15일 공개했다.

기아는 EV9에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적용했다.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와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를 한데 묶은 것이다.

센터 콘솔은 최소화한 버튼 배치로 깔끔한 인상을 주고 하단부 수납함을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2열 승객을 위한 컵 홀더와 테이블로 활용할 수 있는 서랍형 트레이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적용됐다. 2열은 벤치 시트와 독립형 시트를 선택할 수 있다.

The Kia EV9 내장(1)

▲가 ‘더 기아 EV9‘의 디자인을 15일 공개했다.

카림 하비브 기아글로벌디자인센터 부사장은 "EV9은 실내외 디자인과 연결성, 사용성, 지속가능성에 대한 기준을 다시 정립한다"며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에게 EV9의 혁신적인 공간과 기술, 디자인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EV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