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웻!’에서 진행된 세미파이널 음원이 2일 출시됐다.드림어스컴퍼니 |
이날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공개된 ‘웻! 세미 파이널’은 세미파이널 리믹스 배틀에서 공개된 리메이크 곡들을 담은 앨범으로, 미래소년과 버나드 박, 오반(OVAN), 김농밀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와 국내 대표 DJ들이 참여했다.
카시아와 오반은 가수 비의 ‘레이니즘’을 남성미 넘치는 상남자의 섹시함이 느껴지는 방향으로 재해석했다. 룹스와 김농밀은 이효리의 대표곡 ‘유고걸’(U-Go-Girl)을 에너지 넘치는 편곡과 DJ 헤이와 예나의 보컬로 원곡과 120% 이상의 싱크로율로 완성했다.
또 하이스트와 미래소년은 워너원의 ‘에너제틱’에 프로그레시브 하우스를 결합해 청량한 멜로디를 만들어냈다. 록밴드 기반의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분위기로 편곡한 노웨어 나우히어와 버나드 박의 ‘잊을게’도 수록됐다.
‘웻!’은 매주 본 방송이 끝난 다음 날인 목요일 밤 개최되는 애프터 파티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일 열리는 5차 애프터 파티에는 스마일의 하울과 틸릿, 노웨어 나우히어의 데니스와 보이드가 출연해 현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진정한 EDM의 매력을 전파할 계획이다.
앞서 4번의 애프터 파티를 통해 방송에서는 볼 수 없던 DJ들의 생생하고 다채로운 EDM 사운드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새벽을 뜨겁게 달궈왔다. 특히 현장감을 그대로 담아낸 애프터 파티 영상은 ‘웻!’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웻!’은 대한민국 EDM 신의 최고를 뽑는 초대형 DJ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총상금 1억 원을 걸고 국내 최정상 DJ 레이블 간의 리얼 배틀을 그린다. 방송은 매주 수요일 밤 10시 30분.
백솔미 기자 bsm@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