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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GS25 모델이 혜자로운집밥 오징어불고기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지난달 15일 출시한 편의점 도시락 ‘혜자로운집밥 제육볶음도시락’이 GS25 편의점 일반상품(담배 등 제외) 3500여종 중 매출 1위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출시 2주만에 전통 베스트셀러인 카스 맥주와 참이슬 소주, 바나나맛 우유 등을 제치고 단일 상품 기준 매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지난 2016년 당시 GS25 최고 인기 상품이었던 ‘혜자 바싹불고기 도시락’이 기록한 3위를 뛰어넘은 기록이기도 하다.
총 생산물량 대비 판매율은 97.3%로 사실상 재고 발생 없이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를 갖춰 돌아온 ‘김혜자 도시락’은 제2의 편의점 도시락 전성기를 견인하고 있다.
실제로 ‘혜자로운집밥 제육볶음도시락’ 출시 효과로 출시일인 지난달 15일부터 같은 달 28일까지 2주간 GS25 도시락 매출은 직전 2주 대비 51.2%나 증가했다.
이에 고무된 GS25는 1일 김혜자 도시락 2탄 ‘혜자로운집밥 오징어불고기’를 출시했다. 주 메뉴를 2개로 늘리는 파격 구성과 함께 일반 도시락 대비 내용물 중량을 15% 가량 늘리는 등 풍성함을 끌어 올렸다.
대중적 인기가 높은 매콤한 오징어볶음과 달콤 짭짤한 간장 불고기 2종을 주 메뉴로 했으며 햄감자볶음, 참나물 무침, 볶음 김치 등을 부 메뉴로 구성했다.
찰진 흑미밥 위에 계란 프라이를 올려 집밥 콘셉트를 유지했고 1탄에서 기대 이상의 흥행 요소로 떠오른 오뚜기 참기름을 2탄에도 동봉했다.
GS25는 ‘혜자로운집밥 오징어불고기’ 출시에 맞춰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취지로 가격할인 행사도 펼친다. 할인 QR코드로 약 11%(6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이 행사는 오는 28일까지 4주간 진행된다.
문지원 GS25 도시락 MD는 "어려운 시대에 돌아온 김혜자 도시락이 기대를 뛰어넘는 열풍을 일으킨 것에 힘입어 2탄 ‘혜자로운집밥 오징어불고기’를 선보이게 됐다"며 "품질, 가성비, 나눔 등을 핵심 키워드로 한 김혜자 도시락 라인업 확대에 역량을 다해 물가안정, 집밥이 그리운 국민에게 풍성한 한끼를 제공하는 등의 선한 영향력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pr9028@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