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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를 찾은 소비자가 상품 구매시 2만3000원에 달하는 금융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돈(豚)드리는 은행도시락’을 살펴보고 있다. |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이마트24는 KB국민은행과 손잡고 ‘웩더독(Wag The Dog)’ 마케팅을 펼친다고 23일 밝혔다.
웩더독 마케팅의 핵심 단어인 웩더독은 ‘꼬리가 개의 몸통을 흔든다’는 뜻으로, 판매하는 상품보다 경품에 더 큰 물질적, 심리적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용어다.
이마트24와 KB국민은행은 오는 3월 31일까지 ‘돈(豚)드리는 은행도시락’ 2종(제육&간장불고기 5000원, 바싹불고기 5500원)에 각 2만3000원에 달하는 현금성 금융쿠폰 바우처를 동봉하는 ‘국민e든든’ 캠페인을 진행한다.
돈 드리는 은행도시락(이하 은행도시락)을 구매한 고객이 오는 4월 2일까지 동봉된 쿠폰 뒷면의 인증번호를 KB스타뱅킹앱에 입력하면 청약(1만원), 예?적금 및 펀드 (각 5000원) 가입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과 외화 환전쿠폰(3000원,1인당 1번 제공)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소비자들은 5000원 도시락을 구매해 맛있게 먹고 4배 이상인 2만3000원의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또 물가 상승으로 인한 고객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알부자가 되자는 의미를 담아,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계란2입 3종(훈제란, 구운란, 반숙란)을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배포 중이다. 3월에는 ‘국민e부자’ 생수(1L) 6입을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쿠폰도 배포 예정이다.
할인쿠폰 적용 시 계란 1종은 880원, 생수(1L) 6입은 1080원에 구매(계란과 생수 중 1개 제품 적용)할 수 있다.
이처럼 이마트24가 도시락 금액의 4배 이상에 달하는 경품을 제공하는 웩더독 마케팅을 펼치고 6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것은 기존 고객의 만족감을 높이고 신규 고객을 창출하기 위함이다.
특히 20~40대 고객이 주로 찾는 편의점과 젊은 층의 관심이 높은 부동산, 재테크, 해외 여행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은행이 협업함으로써 양사 고객 가치 증대와 함께 각 사의 고객이 크로스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이마트24와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0월부터 3개월간 도시락 2종, 두유 2종에 대해 6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해 보다 혜택을 크게 높여, 구매하는 도시락 가격의 4배 이상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 팀장은 "물가 상승으로 밥값조차 부담스러운 때, 맛있고 푸짐한 도시락을 즐기면서 도시락 가격 4배 이상의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번 이벤트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pr9028@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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