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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의 환경보호 캠페인 ‘산해진미’에 지난해 28만명 참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2.01 10:43
산해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지역 주민들과 함께 2022년 4월 울산과 2022년 7월 제주도 등지에서 산해진미 활동을 펼쳤다.

[에너지경제신문 김아름 기자] SK이노베이션이 환경보호를 위해 대대적으로 실천한 ‘산해진미 캠페인’에 지난해 SK구성원을 비롯해 일반 시민 28만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일 밝혔다.

‘산해진미 캠페인’은 ‘산(山)과 바다(海)를 참(眞) 아름답게(美) 만들자’는 의미를 갖고, 조깅이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인 플로깅(Plogging)이 바탕이다. 작은 실천으로 큰 변화를 이끈다는 목표로 전사적으로 시행돼 오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2021년부터 산해진미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회사 구성원 참여를 시작으로 한국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손을 잡고 범국민 캠페인으로 활동을 확대했다. 2021년 첫 해에는 SK 구성원, 일반 시민, 학생 등 약 15만명이 참여했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4월부터 연말까지 산해진미 캠페인에 참여한 인원은 SK이노베이션 계열 경영진과 구성원 7842명 그리고 외부 이해관계자와 시민 27만656명 등 총 27만8498명에 이른다. 이는 전년 대비 80%가 더욱 증가한 수치다.

산해진미 캠페인은 국내에 머무르지 않고 해외로도 확대되고 있다. ‘EnviRun(Environment + Running) for the Earth’라는 슬로건으로 미국, 중국, 폴란드 등 해외 각지에 나가 있는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활동에 참여하면서 캠페인의 열기가 무르익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폐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친환경 기술을 개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의 생활습관과 환경인식이 변하지 않으면 지금의 환경을 지속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며 "올해도 ‘지구 환경을 바꾸는 큰 변화는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한다’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파하며 산해진미 캠페인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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