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대자동차그룹이 공개한 ‘힐스 온 휠스’ 영상. 이 영상은 공개 2주일 만에 조회 수 2000만 회를 달성했다. |
현대차그룹은 ‘힐스 온 휠스’ 영상이 지난 13일 공개 이후 2주일만에 유튜브 조회 수 2000만 회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영상은 학대 피해 아동이 늘어나고 있다는 상담사의 인터뷰와 함께 이동 상담 과정의 어려움을 설명한다. 이어 모빌리티 기술을 통해 그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일상 회복을 돕는 모습을 보여준다.
현대차그룹은 이 영상에 누구나 모빌리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영상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등에서도 총 626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 이밖에 약 8만건의 좋아요, 약 840개의 댓글, 1570건 이상의 영상 공유가 이뤄졌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캠페인이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 조성뿐만 아니라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개발에 있어 다양한 사회적 활용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류의 삶을 더욱 쾌적하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모빌리티 기술 개발과 함께 진정성을 담아 기술의 선한 활용을 보여주는 캠페인을 계속해서 만들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ye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