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항전 항공정비아카데미 이벤트 '홈페이지 가입해도 영상 무료 제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1.03 17:06
항공정비과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에 위치한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항전) 부설 항공정비아카데미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항공정비사 면허를 준비하는 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항공정비사 면허는 항공정비사 취업을 위해 필요한 관문 중 하나로, 필기 5과목과 실기 2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토교통부 지정 전문교육기관인 한항전에서 항공정비과정 교육을 이수할 경우 실습 위주의 해당 표준과정을 충족하기 때문에 항공정비사 면허에 응시할 때 작업형 실기시험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졸업생은 학교 부설인 울진비행훈련원과 헬리콥터 사용사업체인 계열사 글로리아항공 우선 취업 혜택이 제공된다.

아울러, 올해로 33주년을 맞이한 한항전 항공정비 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2016년 개설된 항공정비아카데미는 한국교통안전공단 항공정비사 시험장의 내부 환경을 그대로 구현하고 있어 실전과도 같은 실습을 할 수 있으며, 한항전 재학생을 비롯해 타학교 학생들과 일반인도 수강이 가능하다고 아카데미 측은 전했다.

항공정비사 면허 구술의 경우 최신 자격증 출제 경향에 따라 출제 확률이 높은 질문과 관련성 높은 질문을 엮어 꼬리 질문에 대비하며, 문제의 핵심을 정확하게 파악해 간결하고 명확하게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항공정비아카데미에서는 오는 2월 말까지 아카데미 홈페이지 가입 시 항공정비사 필기시험 문제풀이 영상 총 5과목의 1회분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아카데미 관계자는 "겨울방학 기간을 활용해 자격증 준비에 매진하려는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한 새해 이벤트"라며 "많은 항공사 취업 지망생들이 우리 기관에서 진행하는 실기와 구술 코칭을 통해 늘어나는 항공사 채용에 자신감 있게 나설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항공정비아카데미 이벤트 세부 내용은 네이버 카페 ‘항공정비사 워너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