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일상회복 첫 연말연시, '가족해외여행' 어디로 갈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21 06:30

완전체 가족여행 기대감 고조…'비용↓ 혜택↑' 베스트상품 경쟁
美·日 전통적 선호 여전, 대만·괌도 액티비티 체험상품 인기 눈길
인원별 금액 할인에 쇼핑·옵션 제외로 비용 절감 '실속여행' 특징

사이판 켄싱턴리조트

▲사이판 켄싱턴리조트 전경. 사진=하나투어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코로나19 팬데믹에서 일상회복으로 전환 이후 처음 맞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해외관광에 목말라하는 이들에게 ‘완전체 가족여행’의 기대감이 한껏 고조되고 있다.

이같은 분위기를 반영하듯 하나투어·모두투어·노랑풍선·교원투어 등 국내 주요 여행사들도 앞다퉈 차별화된 콘텐츠와 혜택의 가족여행 베스트 상품을 선보이며 수요선점 경쟁을 벌이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은 주요 여행사들로부터 합리적 가격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담은 연말연시 베스트 가족여행 상품을 추천받아 소개한다.

◆연말연시 가족여행지로 ‘美·日’ 전통적 선호 여전

하나투어는 오는 12월 출발 성인 1인 기준 90만~130만원대에 이르는 다양한 가격대의 패키지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가족단위 여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오사카, 고베, 나라 3일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98만500원~)’ 상품은 일본 대표 랜드마크인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하루 이용권과 왕복 이동 서비스를 제공해 가이드 없이도 자유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고품격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한 ‘사이판 지역 패키지 상품’도 눈길을 끈다. 켄싱턴 프리미어디럭스룸에 묵는 ‘사이판 플렉스 4일 상품(130만800원~)’은 인근 PIC리조트, 코럴오션 리조트 레스토랑과 부대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한다. 편한 이동성을 선호하는 가족단위 고객을 위해 3개 숙소를 자유롭게 오고 가는 셔틀버스도 운영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가족여행객 프로모션을 별도 진행 중이지 않지만 일본 상품에 한해 3명/6명/9명 단위로 각각 인당 1만원/2만원/3만원씩 할인해 주는 369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노랑풍선도 엔데믹 여행수요를 대비해 미국·대만 등 가족여행 특화형 테마 상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먼저 액티비티(체험형 레저스포츠)상품이 가득한 여행을 중시하는 젊은 가족구성원들을 고려해 관광과 휴양, 체험을 한 데 모은 ‘액티비티 인 타이완(179만9000원~)’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화련 카누 체험’, ‘컨딩 스노클링’ 등 이색 야외활동 일정을 새롭게 추가한 단독 상품으로, 여행 지역과 일정에 따라 4개 하위 상품으로 구성된다. 최소 4명 인원부터 출발 가능해 가족끼리 프라이빗하게 떠나기 안성맞춤이며, 쇼핑이나 옵션도 제외돼 고객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업계 최초로 내놓은 ‘[따로 또 같이] 미서부(로스앤젤레스+라스베이거스) 6일(199만9000원~)’ 역시 항공과 호텔을 따로 예약할 필요 없는 ‘에어텔(항공+호텔)’ 상품인데다, 각 도시를 잇는 교통수단도 전체 가격에 포함돼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동계 시즌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굿BUY 페스타’ 프로모션을 전개한다"며 "최대 50% 초특가 판매, 제휴사 혜택 통한 최대 7% 할인, 선착순 즉시할인 등 풍성한 혜택이 준비돼 있다"고 말했다.



◆ 국내 주요 여행사 연말연시 ‘가족여행’ 상품 내용

구분 하나투어 노랑풍선 모두투어 교원투어(여행이지)
상품 △日오사카·고베·나라 3일
△사이판 플렉스 4일
△[따로  또 같이] 美서부 6일
△액티비티 in 타이완
△괌  PIC리조트
△日북큐슈 온천여행 3일
△日북해도 4일
가격(성인 1인 기준) 기본 90만~130만원대 기본 179만~199만원대 기본 64만~88만원대 기본 89만~129만원대
특징 -(일본)‘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이용권, 왕복 이동 서비스 제공
-(사이판) 인근 리조트 및 레스토랑 사용 특전, 숙소 간 셔틀버스 운영
-(대만) 최소  4명 인원부터 출발
-(美서부)에어텔+교통수단 비용 포함
-짧은  비행시간(공통)
-(괌) 올 인클루시브 리조트로 항공권, 숙박, 식사 등 올인원
-(북큐슈 벳부, 유후인 등 대표 온천고장 일정
-노옵션 상품
-현지 장인 코스요리 등 특전
프로모션 일본 상품 369프로모션 11월 21일~12월 18일 ‘굿BUY 페스타’ 프로모션 11월 21일~12월 31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11월 23일 이후 최대 38만원 할인 혜택, 특별 한정판 선물 등
(자료=각 사)



◆대만·괌 ‘여름 액티비티 체험’, 日 벳부·홋카이도 ‘온천’ 인기

모두투어는 바쁜 스케쥴에도 다녀오기 간편한 괌·일본 지역 패키지 상품을 추천했다. ‘괌 PIC리조트’, ‘북큐슈 온천여행 3일’ 상품으로, 각각 1시간 10분, 4시간 반 수준의 짧은 비행시간이 강점이다.

괌 상품의 경우 말 그대로 모든 것이 포함된 ‘올 인클루시브(All Inclusive) 리조트’ 상품으로, 항공료는 물론 투숙한 호텔 내 식당 이용료 등도 전부 들어가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겨울철 가족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북큐슈 상품은 일본 최대 온천고장인 벳부, 온천마을 유후인 등이 코스에 포함돼 중장년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오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최대 10만원 상당 할인, 10만원 중복 할인 쿠폰 등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프로모션 적용시 괌·일본 상품 각각 80만원대, 50만원대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교원투어의 여행전문 브랜드인 ‘여행이지’도 온천의 계절 겨울을 맞아 일본 온천 여행 상품을 소개했다.

대표상품인 ‘북해도 4일’은 지역 대표 온천마을인 ‘노보리베츠 타키노야 료칸’, ‘조잔케이 온천마을 료칸’ 일정과 함께, 현지 장인이 해산물과 채소를 활용해 제공하는 ‘가이세키 코스’, ‘게요리 특식’ 등도 즐길 수 있다. 노 옵션(No Option) 상품으로 불편함 없이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오는 23일 출시를 목표로 겨울 가족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새 기획전을 준비 중"이라며 "최대 38만원의 할인 혜택과 특별 한정판 선물 등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