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MSCI 회장과 협력방안 논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03 15:28
손병두

▲3일 한국거래소 서울사옥에서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사진 왼쪽)과 헨리 페르난데즈 MSCI 회장(사진 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3일 서울 사무소에서 헨리 페르난데즈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회장과 면담을 했다.

이 자리에서 손 이사장과 페르난데즈 회장은 지수사업, 파생상품, ESG사업 분야의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손 이사장은 "지난해 기후변화지수 공동개발 등 MSCI와의 협력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사업역량을 보유한 MSCI와 새 지수개발, ESG 사업 등에 대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손 이사장은 "거래소는 금융위원회 등과 함께 국제적 정합성 제고를 위한 외국인 ID제도 개선, 영문공시 확대 등 지속적으로 제기된 외국인 투자자 걸림돌 해소 방안을 마련하고자 노력 중"이라며 "이러한 노력에 대해 글로벌 투자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기회도 계속해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페르난데즈 회장은 "앞으로도 새 지수개발, ESG 사업 등 다양한 부문에서 양사가 지속적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가길 희망한다"며 "글로벌 투자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금융위원회와 한국거래소 등의 노력으로 한국시장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답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