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본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의 ‘젝시믹스’ 홍보 화면 캡처.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
1일 젝시믹스에 따르면 라쿠텐은 입점 브랜드 가운데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브랜드를 선별해 ‘스포츠데이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스포츠데이 기획전에는 나이키와 아디다스, 언더아머, 테일러메이드 등 세계 유명 스포츠웨어 숍 총 18곳이 선정됐다. 이 가운데 젝시믹스는 스포츠 브랜드 중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톱5에 선정됐다.
스포츠데이를 기념해 라쿠텐은 오는 2일까지 행사 대상 브랜드를 구입하는 회원에게 최대 5배에 이르는 적립금을 제공한다. 젝시믹스도 ‘블랙라벨 시그니처 360N 더블플러피 기모레깅스’ 상품에 한해 1000엔(약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앞서 젝시믹스는 지난 2020년 8월 라쿠텐에 입점해 ‘요가·필라테스웨어’ 부문에서 2~3개 이상 제품이 상위 5위권 순위에 오르는 등 현지 레깅스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주문확인부터 상품배송, CS까지 빠른 처리가 가능하도록 기본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갖춰 고객만족도만 5점 만점에 4.81점 수준이라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힌 것도 큰 특징이다. 지난달 1일에는 나고야 히사야오오도오리 공원에서 240여명이 참석한 야외 요가와 필라테스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팝업매장과 오프라인 편집숍 진출, 각종 참여형 이벤트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일본시장 진출 2년 만에 글로벌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일본시장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하는 동시에 신규 해외시장 발굴에도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nahoh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