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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밥캣에 따르면 부품 수급 개선으로 인한 판매 증대와 북미 지역의 가격인상, 효율적 프로모션 비용 집행의 영향으로 매출액과 영업익이 전년 대비 각각 54%, 144%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전년대비 5%포인트 상승한 13.3%를 기록했다.
재무제표 작성 기준 통화인 달러 기준으로는 매출액 17억 8600만 달러(전년대비 33.2%↑), 영업이익은 2억 3800만달러(전년대비 113.9%↑)를 기록했다. 세 분기 연속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도 이어갔다.
두산밥캣은 지난해 7월 두산산업차량을 인수했다. 이번 3분기는 두산산업차량의 실적을 포함해 전년과 동일한 조건으로 ‘애플 투 애플’ 비교가 가능한 첫 분기다.
두산밥캣은 이번 분기 모든 제품군에서 고른 성장을 보였다는 설명이다. 전년 동기대비 건설·농업·조경용 소형 장비를 아우르는 콤팩트 부문은 32%, 포터블파워는 40%, 산업차량은 37% 매출이 증가했다. 콤팩트 중에서도 GME(농업 및 조경용 장비)는 북미에서 전년보다 71% 성장했다.
지역별로는 북미에서 수요 증가와 가격 인상 효과로 인해 가장 큰 폭인 48%의 성장을 달성했다. 유럽·중동·아프리카(EMEA)는 달러 표시 매출이 1% 감소했으나, 환영향 제외시 부품 공급 지연이 일부 해소된 영향으로 전년 대비 14% 증가했다. 아시아·라틴아메리카·오세아니아(ALAO)에서는 브라질, 멕시코 등 남미와 오세아니아의 경제 활성화 정책 영향에 매출이 8% 증가했으며, 환영향을 제외한 성장률은 20%를 기록했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로더와 굴착기 등 기존 콤팩트 제품 수요가 강하게 유지되는 가운데, 노스캐롤라이나 스테이츠빌 공장 증설을 마치며 GME 사업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고, 포터블파워와 산업차량 제품도 판매 호조를 보이는 상황"이라고 했다.